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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IT동아] 아틀라스랩스, “음성 데이터 분석 솔루션 ‘센트로이드’로 고객 의도까지 파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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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센트로이드
댓글 0건 조회 231회 작성일 22-07-27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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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한국어용 대화 AI 경우, 음성 인식의 정확도가 낮은 편이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하는데 어려움 있었지만,

아틀라스랩스는 자사만의 데이터 학습을 통해 이러한 상황을 극복, 음성인식의 정확도를 높일 있는 대화 AI 개발에 힘썼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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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업무 툴과의 연동으로 대화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센트로이드의 로드맵



"통화를 녹음하고 텍스트 변환이 가능한 B2C 앱, 스위치는 약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아틀라스랩스는 이를 통해 하루당 약 3000시간 가량의 음성 대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렇게 얻은 방대한 음성 데이터는 AI를 학습시키는 데 이용해 대화 음성 인식의 정확도를 높였다. 앞으로도 B2C 시장에선 스위치, B2B 시장에선 센트로이드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아틀라스랩스는 통화녹음용 모바일 앱인 스위치(switch) 출시한 있으며, 외에도 다양한 자연어 기반 음성 AI 기술을 개발해온 업체

▶ 단순히 대화를 녹음하거나 이를 텍스트화 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감정을 분석하고 키워드를 추출하며, 특히 중요한 순간을 포착할 있는 능력이 있어야 음성 데이터를 중요한 기업 자산으로 만들 있다고 강조

사만의 데이터 학습을 통해 기존 75% 정도에 그치던 고객 음성 인식률을 90% 이상까지 구현

▶ 최근 신한금융투자, 쿠팡, KB국민은행 대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이 시작되며 국내 기업 환경 개선, 이에 클라우드(SaaS) 서비스인 센트로이드가 대화 AI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있는 여견 조성

▶ 제네시스 클라우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으로 데이터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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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틀라스랩스, “음성 데이터 분석 솔루션센트로이드 고객 의도까지 파악 가능 IT동아 2022.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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